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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젯스타 항공사 수하물 파손!! 수하물 보상 신청 했어요.

by 열정주부07 2025. 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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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즈번에서 인천으로 젯스타를 이용해서 왔는데.. 세상에!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캐리어가 이번 여행에서 박살이 났지 뭡니까...

브리즈번 공항 카운터에서도 멀쩡했던 캐리어가 왠일이야...

핑크 핑크한 캐리어라 제가 정말 좋아했거든요! 근데 이런일이 일어나니 당황스럽구!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수하물을 찾는데 캐리어가 이상해서 보니 이런 상황! 

손잡이를 당겨도 손잡이가 들어간 채로... 파손이 되어버렸어요.

그래서 당황하고 있으니 지나가던 직원분이 보상신청을 하셔야 될 것 같다구 알려주시더라구요. 

참고로! 수하물을 찾는 곳에서 나가 버리면 보상신청하는 수고가 더 많아지니 그 자리를 뜨지 않고 인근에 위치한 보상신청 구역으로 가셔야해요! 제가 알아본 항공사 수하물 보상 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저는 메일을 주고 받으며 보상 신청을 하고 있어서 마지막 후기도 보상을 다 받으면 알려드릴게요. 

먼저 수하물을 찾는 곳 근처에 있는 데스크로 가서 수하물 보상신청 서류를 작성 제출을 하셔야 해요. 

그리고 메일로도 한번더 보내야 하니까 서류를 제출하고 받은 확인서는 꼭 챙겨오셔야 합니다. 

 

 


항공사 수하물, 캐리어 파손 보상 신고 절차


1. 공항 도착 즉시 신고공항을 떠나기 전에 젯스타 수하물 서비스 데스크 또는 서비스 데스크에 파손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

2. 손상된 수하물 신고서 작성: 공항에서 파손 보고서(Property Irregularity Report, PIR)를 작성해야해요.

(이 보고서는 향후 배상 청구 시 필요한 중요한 문서라고 합니다.)


3. 기한 내 청구 : 국제선의 경우, 손상된 위탁 수하물에 대한 신고는 7일 이내에 해야 해요! 

(이때 메일을 주고 받게 되고 서류와 사진을 주고 받게 되는데... 항공사측에서 전화가 오기도 합니다. 저는 국제전화라 스팸인줄 알고 안받았다가 이 과정이 조금 길어졌어요)



배상 청구 절차



1. 증거 수집 : 손상된 부분의 사진을 찍어두세요. 수하물 태그가 부착된 상태로 사진을 찍는 것이 좋다고 해요!



2. 청구서 제출 : 젯스타의 온라인 고객 서비스 양식을 통해 청구서를 제출하세요. “수하물 - 손상 및 지연”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모두 기입하세요.


3. 필요 서류 준비 : 청구 시 다음 서류를 준비하세요:
• 파손 부위 사진
• 수리비 견적서 (수리 가능한 경우)
• 수리 불가 확인서 (수리 불가능한 경우)
• 구매 영수증 (가능한 경우)


주의사항
• 단순한 외관상의 손해로 기능에 지장이 없을 경우 보상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젯스타는 청구를 평가한 후, 손상된 물품의 교환 또는 수리 비용 지불 중 하나를 선택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감가상각이 적용될 수 있으므로, 구매 시기와 가격을 정확히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신고와 청구 절차를 따르면 적절한 보상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지금 저희는 공항에서 수하물 파손 서류를 내고 받은 확인서와 내용 그리고 파손된 상태를 메일을 통해 한번더 보낸 상태이구요. 답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연락이 오니까 외국국적기를 이용하셨다면 외국에서 전화가 와도 놀라지마세요. 저는 스팸인줄 알고 안받았다고 조금 늦게 처리가 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요. 

나중에 보상금까지 받고 나서 그 후기도 작성해서 올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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